안녕하세요. 일본여행을 앞두고 한국에서 JR패스권을 미리 구입하고 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1. 일본 공항에서 실물티켓으로 바꾸고나서 매 역마다 지정석은 창구에서 시간과 좌석 지정을 해야 하지만자유석은 그냥 곧바로 개찰구에 통과시키면 되는 건가요? 아니면 타는 역마다 자유석도 창구가서 정보를 입력해야하나요..? ㅠ2. 패스권마다 갈 수 있는 노선이 표기되어 있던데 꼭 그 노선에 적힌 역에만 내리고 탈수 있나요?예를 들어 북큐슈노선 중 하카타-쿠마모토 사이에 있는 지쿠고후나고야역은 내리거나 탈 수 없나요?3. 4일 패스든 5일 패스든 연속으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중간에 뛰어 넘고 사용해도 되는거죠? 기간 내로는 사용이 가능한 거죠?EX) 4일권 : 월(O) 화(O) 수(X) 목(O) - 이렇게 최종 사용 완료. 수요일은 그냥 날리는 것.
1. 지정석으로 타고 싶을 때마다 창구 가서 지정석권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자유석은 그냥 개찰구 통과하면 됩니다.
2. 표시된 건 주요 역만 표시 된 것이고요. 사용가능한 그 노선 상 어느 역이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가능한 노선을 벗어나서는 사용이 당연히 안 되죠.
3. 예. 그거야 사용자 마음인 거죠. 즉 해당 패스의 사용기간이 4일이다, 5일이다 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