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을 가보는게 맞을까요? 고3 학생입니다.제가 보기엔 전 adhd 증상이 있는 것 같다고 한
고3 학생입니다.제가 보기엔 전 adhd 증상이 있는 것 같다고 한 1년전부터 생각하는데 제가 정신의학과 같은 곳을 안 가봐서 이쪽 지식은 잘 모르겠어요. 근데 주변 사람들 말을 들어보면 거의 다 저는 아닌 것 같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하는데괜히 최근에 adhd가 수면 위로 떠올라서 그냥 제가 스스로 오해를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또 검사비용이 10만원 이상은 든다고 해서 가보는 게 맞을지 모르겠어요.주변은 아니라고 하는데 혹시 adhd 진단 받으신 분이 있을까요?없으시더라도 갈까 말까 결정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고3 학생님께서 걱정하시는 마음 잘 이해해요.
주변 사람들은 아니라고 하는데, 혹시 자신이 ADHD 증상일까 걱정도 되고, 검사 비용이나 부담도 고민되시는 것 같아요.
ADHD는 전문가의 정밀 평가가 중요한데, 증상이나 상태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자가 판단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기 때문에, 고민이 되시면 상담 한 번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대학병원이나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초기 상담이나 평가를 통해 어느 정도 판단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어요. 만약 진단이 필요하다고 나오면, 이후에 좀 더 구체적인 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겠고요.
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만약 증상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거나, 집중이나 수면 등에 어려움이 있다면, 전문가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꼭 진단을 받아야 한다기보다, 본인의 상태를 더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