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잘 안 쉬어지고 답답해요 조금 오래전부터 그랬던것 같은데 언제부터 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한
조금 오래전부터 그랬던것 같은데 언제부터 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한 6년? 7년 그쯤 된 거 같은데 아마...약간 숨 쉴때 안 쉬어진다는 느낌보다는 답답함이 큰 것 같아요.입이나 코로 좀 깊게 들이쉬면 공기가 들어오는 것 같긴 한데, 막 속이 무겁고 폐에 제대로 전달이 안 되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가끔 숨 쉬려고 할때 가슴 조금 아랫쪽? 이 아플때가 있어요짧으면 1, 2분 정도에서 길면 10분? 정도까지 그랬던 거 같아요. 주로 왼쪽이 아팠었고 책상에 엎드리거나, 여름에 심해지는 거 같아요 답답함이특히 가슴 정도 높이의 물에 들어가면 완전 답답해져요 아예 안 쉬어지는 것 마냥. 진짜 발로 콩콩 뛰어서 숨 쉬어야 할 정도 아. 가족중에 천식이 있는 분이 계시긴 합니다! 말하기가 무서워서 병원 가거나 엑스레이 찍을 때 말 안 했는데 뭐 문제점이라던지 그런거 이야기 안 하시는 거 보면 막 문제가 없어 보이기도 하거든요하도 오래 이러다 보니까 제가 이상한건가 싶기도 하고... 막 점점 심해졌다가도 괜찮아지고 이게 반복되니까 뭔지도 잘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아시는 분은 병이라면 병명이랑 주요 증상, 치료법이나 완화법 같은거 상세히 적어주시면 채택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김경남 입니다.
1. 대학병원 순환기내과, 호흡기내과에서 정밀검사를 진행해 보세요.
2. 심전도, 심장초음파, 폐기능검사 및 HRCT 등등
3. 정밀검사 후에도 정상이면 불안장애나 공황장애인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은 심장질환으로
심장질환 대부분에서 병이 심해진 경우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