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우울증 저는 작년에 2번의 학교폭력을 겪고 우울증이 찾아왔는데요, 올해 들어서 자해
저는 작년에 2번의 학교폭력을 겪고 우울증이 찾아왔는데요, 올해 들어서 자해 빈도도 늘고 자살, 죽음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요즘들어 잠도 2~3시간만에 깨고 자려고 눕거나 누워있다가 일어나는 등 신체에 급격한 변화가 생기면 심장이 빨리뛰고 몸이 떨려요.또 사람 많은 곳에 가거나.. 학교 또는 집에서는 이유 없이 그냥요 전화통화도 무섭고요. 위클래스에 가봤는데 위클래스 선생님께서는 '자해 즐기는거 아니냐' 하시고 부모님께서는 '관심이 필요한거냐'라고 하셔서 괜히 그냥 괜찮은척 하는거 같습니다.6월달엔 식욕 감퇴까지 와서 먹으면 다 토하고 그랬어서 병원도 갔는데 그때 풀배터리 검사를 추천 받았아요. 3개월 장기 입원과 함께..엄마는 병원도 싫고 약도 먹지말고 입원도 하지 마라고 하셔서.. 최근에 우울과 불안이 재발했는데 (공황과 자해 자살시도는 유지중) 공황과 자해 자살시도 빈도가 늘었고.. 엄마는 또 그러냐면서.. 아무렇지 않게 대하시고요자해를 하면 위 글처럼 좋은 말을 듣는건 아니고.. 저런 말을 들으면 공황이 오는 저라 방학이 끝나갈때 쯤에 자해를 하려고 계획중이고 병원에서 받았지만 엄마가 먹지 마라고 한 약들은 챙겨놓고 있어요.궁금한거1. 우울증이 맞나요?2. 공황장애도 맞나요?3. 패션우울증인가요?4. 풀배터리검사는 뭐고, 하면 좋은가요?
1. 우울증은 병원에서 체크해보지 않는 이상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2. 우울증도 공황증상은 나타나기에 이 부분 역시도 공황장애인지 우울증인지 둘다인지가 확인이 불분명합니다.
3. 우울증이든 패션우울증이든 자ㅎ는 한번이라도 반복되면 치료가 필요한 사항이고 그리고 이미 2번의 학폭으로 인한 큰 사건을 겪은 분이다보니 이건 한번만 겪어도 인생에서 크게 문제가 일어나게 되는 경우들이 많아서 겪은 즉시 치료를 권하는 사항입니다. 최소한 치유를 해야하는데 지금 글을 보면 전혀 치유나 치료가 안되고 있는것으로 보이구요.
4. 이건 저도 잘 모르겠네요~글을 남기는건 자ㅎ는 반드시 끊고 피해야합니다. 지금 자신을 공격하던 문제를 떠나서 이제 자기가 자신을 공격하는 입장에 서 있는 상태이니깐 지금 이대로 개선이 힘들다면 여러 방법을 생각해보고 자신을 거기서 구제하셔야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는 님이 이해가 안가시겠지만 가족 역시도 당사자의 입장이되기때문에 제대로된 판단이 힘듭니다. 그러므로 이땐 님이 님의 삶을 위한 선택을 해주셔야하고 필요하면 설득도 해야한다는점 님께서 고려하시어 잘 결정해보시길 바래요. 제가 3자라서 뭘 어떻게 해라고 말씀드리긴 무리가 있네요. 그러나 절대로 자ㅎ는 피하시길 바래요~반드시 이 시기가 지나면 행복의 시기가 올 수 있는데 자ㅎ는 그걸 강하게 무너뜨리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에 의해서 인생이 무너지는건 더 비참하므로 반드시 피하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