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8등급 갈수있느곳이... 승무원이 꿈. 내신 8등급, 승무원 준비 중인 고3 딸 수시 진로 상담
내신 8등급, 승무원 준비 중인 고3 딸 수시 진로 상담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현재 고3인 딸아이 진로와 관련하여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딸아이는 외국에서 생활하다 고등학교 1학년부터 한국 학교를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어는 전혀 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고등학교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의사소통에 무리가 없고 페이퍼 시험을 무난히 치룰수 있을 정도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영어, 필리핀어(따갈로그어, 비사야어), 한국어까지 3개 국어로 소통이 가능하고, 현재 승무원을 꿈꾸며 꾸준히 학원에 다니며 입시 면접을 준비해 왔습니다.내신은 평균 8등급 정도로 낮은 편이고, 수능은 준비하지 않았습니다.토익 점수는 시험 삼아 한 번 봤는데 600점이 나왔고, 인하공전은 600점 이상이면 지원 자격이 된다고 하여 추가 준비는 하지 않았습니다.딸아이는 꼭 인하공전에 지원하고 싶어 하지만, 내신 때문에 합격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보여 수도권 내 어학특기자 전형이나 면접 비중이 높은 전문대를 위주로 수시를 계획하고 있었습니다.그런데 최근 저의 근무지 변경으로 인해 내년부터 온 가족이 대구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그래서 후순위로는 대구 지역에 있는 2년제 항공서비스학과를 목표로 준비해보려 하는데, 관련 정보가 전혀 없습니다.대구에 있는 승무원 관련 학과(항공서비스.기타 관련 전공 등) 중어학특기자 전형이 있거나면접 위주 전형이 있으며내신이 낮아도 합격 가능성이 있는학교가 있을지,또는 인하공전 외에 수도권 지역에서 실질적으로 지원 가능한 전문대도 함께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1.일부학과를 제외하고 전공=직업이 되지 않습니다.
: 일부학과(사관학교,의예,취업계약학과)와 수요가 많은 학과(간호)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학과는 직업으로 귀결되지 않습니다.
이는 특히나 문과계열에서 나타나는데, 당장 최상위권을 제외하면 대부분 공기업,공무원에 과반 이상이 집중되는 이유입니다.
실제로도 항공사의 객실,지상직 승무원 구인공고를 보면 학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만약 기사시험이나 정교사처럼 특정 전공이 조건이 요구되면 당연히 해당 전공을 해야 하지만, 그게 아니면 조금 더 포괄적인 전공(어문,관광)을 하거나 배수진으로 항공기정비나 기계공학을 전공해 공군 장교나 부사관 루트도 개발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정 항공과를 희망하면 취업합격수기에 근거해 전문대보다는 4년제 호텔경영 내지 한서대(대학 경쟁률과 별개로 높은 전공 관련 취업+공군 ROTC)루트를 추천드립니다.
: 솔직히 말해 600점은 지나가는 아무 대학생 잡고 1~3달 지도하면 나오는 성적입니다.
토익 자체가 LC와 RC로 나눠져 쉽고 영어권 나라 거주 경험이 있으면 RC가 전부 오답으로 나오고 LC의 60%만 정답을 맞추면 나오는 점수입니다.
인하공전 합격을 보장해도 항공서비스학과가 취업계약학과가 아닌 이상 자기 스스로 구인을 찾아 시험과 면접을 보고 합격하는 구조인 이상 끝이 아닌 점을 감안하면 600점은 현실적으로 그렇게 높은 점수도 아닙니다.
단순히 항공이 아니라 유니폼을 희망하면 코레일 관광개발공사의 객실승무원 루트도 있습니다.(정규직 전환은 낮지만)
계명문화대학교 -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구미대학교 - 호텔관광항공조리학부 호텔관광/항공서비스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