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고입대비.. 늦은것 같습니다. 현재 중3입니다. 공부에 눈을 뜬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여름방학인데 이제
현재 중3입니다. 공부에 눈을 뜬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여름방학인데 이제 부랴부랴 수학 공통수학1 개념의 신을 다 끝내고 시발점을 이제 듣고있습니다. 국어는 이제 고등 개념서 떠먹는 국어 문법 극초반 하고 있고, 나머지 문학 비문학은 아직 쳐다도 못봅니다. 영단어도 이제 막 중3 수준 영단어 하루 40개씩 외웁니다. 영문법은 이제 중3 문법 중이고, 독해는 하지도 않았습니다. 책은 쌓아놓고 닥치는 대로 하루에 1시간30분은 읽으려고 하는편입니다. 그나마 제가 일주일 만에 여기까지 올수 있던것은 메가스터디 덕분인것 같습니다. 그마저도 없었다면, 더 느렸겠지요. 남들은 중2때 공통수학을 끝내고, 중3때 수1 수2 나가고 가끔 미적분도 나갑니다. 근데 전 이제 시발점 시작했습니다. 제가 노력파여서 진짜 하루에 폰 20분도 안합니다. 공부 1시간 집중하고 5분쉬고를 일어나서 잘때까지(밥먹는 시간, 샤워시간 제외) 반복합니다. 수학 과학은 좋아하지만 남들보다 더디고, 국어 영어는 좋아하지도 않는데, 더 더딥니다. 하지만 이런 제가 감히 명문고에 진학하고싶습니다. 지금이라고 공부가 좋아졌습니다. 중3은 늦은겁니까..? 솔직히 욕심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늦거라도, 남들보다 더 노력하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글을 쓴 이유가 무엇이냐면, 1. 먼저 여러분이 지금 제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해주시면 좋겠습니다.2. 그리고 제가 말한 공부 커리큘럼 중 잘못되거나, 추천 하고싶은 과목별 커리큘럼이 궁금합니다. 3. (자연특화)명문고등학교에 진학하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a) 저같은 경험은 경험을 해보았지만 좋은 입시성적 or 좋은 대입을 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말해주세요! 저에게는 그 한마디가 희망이 보일것 입니다.여기까지 제 주접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분 보단 여러분이 답변 남겨주시면 더할나위없이 감사할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말씀하신 내용들을 보면 공부를 다소 늦게 시작하시고 마음을 잡으신 것 같은데, 소위 명문고나 특목자사고들은 중학교 성적을 많이 봅니다. 그래서 그 전부터 A를 꾸준히 받으셨지 않는 이상은 명문고 진학이 힘들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리고 인문계 고등학교의 내신시험 경쟁은 상상을 초월할 만큼 시험 및 수행평가에 대한 압박 및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학교생활 내내 시험 주기가 계속 몰아쳐서 선행을 많이 하고 공부를 잘 하지 않는 이상은 솔직히 좋은 성적을 받는게 많이 힘들텐데, 명문고등학교라고 불리는 학교들이라면 그 힘듦이 몇배는 뻥튀기되겠죠. 다소 뒤늦게 공부에 흥미를 가지신 질문자님 같은 분께는 명문고등학교 진학의 가능 불가능을 제쳐두고 그곳에 가시면 지나치게 힘드실겁니다. 소위 명문고에서 중학교 전교 1등 출신이 내신 4등급 이하를 맞고 재수하는 사례를 봤거든요.
그럼에도 공부에 흥미가 생기고 메가스터디라는 좋은 인강을 접하셔서 노력을 하시는 듯 보이기에, 일단 제가 추천하는 방향은 내신 받기 좋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그냥 무난한 인문계 일반고를 가셔서 현재 들으시는 인강으로 공부를 하셔서 내신시험을 잘 치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내신은 만회가 어려운 제도라, 1학년 까지 해보고 4등급 미만이다 싶으면 메가스터디에 좋은 인강 많으니까 정시 준비 빡세게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티처스 같은 프로그램들도 시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공부를 놓지 않고 길을 찾으려는 의지와 노력이 보기 좋고 그런 태도가 좋은 결과를 불러올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