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에어서울 전자담배 규정 제가 당장 다음주에 오사카를 가는데 규정이 너무 헷갈려서요ㅠㅠ 인터넷 말이
제가 당장 다음주에 오사카를 가는데 규정이 너무 헷갈려서요ㅠㅠ 인터넷 말이 다달라서.. 도와주세여일본 갈때 릴 하이브리드 기기 2대, 담배6-7갑, 액상 카트리지 8개 챙겨갈 예정인데요-기기 갯수는 2개 기내수화물로 배터리단자에 절연테이프 붙여서 가져가도 되는지?-액상카트리지는 기기안에 있는, 사용중인거는 분리해서 지퍼백에 넣어 기내수화물로 넣어도 되는지?-사진처럼 액상카트리지8개 안뜯은 새거 비닐포장되어있는 채로 위탁수하물로 보내도 되는지?-담배 6-7갑과 기기2대, 액상 카트리지 8개는 일본입국할때 문제될게 없는지?정확히 아시는분이거나 저처럼 가져가셨던 분들 계시면 알려주세여ㅠㅠ 괜히 가져갔다가 문제되거나 버려질까봐 너무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저도 15년 차 베이퍼인데, 처음 해외여행 갈 때 질문자님처럼 온갖 정보를 찾아보며 헷갈려 했던 기억이 나네요. 항공사 규정 따로, 도착 국가 세관 규정 따로, 블로그 후기마다 말이 다 다르니 머리가 아프셨을 거예요. 혹시라도 공항에서 문제 생겨서 아끼는 기기나 액상을 버려야 할까 봐 노심초사하며 몇 번이나 짐을 쌌다 풀었는지 모릅니다. 그 마음 너무나도 잘 알기에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정확하게 정리해 드릴게요!
네,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내장된 전자담배 기기는 폭발 및 화재 위험 때문에 반드시 '기내 수하물'로만 운송해야 합니다. 위탁 수하물에 넣으시면 100% 걸려서 짐을 다시 풀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전원을 완전히 끄고, 혹시 모를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절연테이프로 단자를 마감하는 것은 아주 꼼꼼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2대까지는 개인 사용 목적으로 충분히 인정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것도 문제없습니다. 사용 중인 카트리지 역시 액체류로 분류되므로, 다른 화장품이나 액체류처럼 100ml 이하의 개별 용기에 담아 총합 1L를 넘지 않는 투명 지퍼백에 넣으면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기기에서 분리해서 지퍼백에 따로 보관하는 것이 누수 방지에도 좋고 규정상으로도 가장 깔끔한 방법입니다.
네, 미개봉 새 제품은 위탁 수하물로 보내셔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여분의 액상은 위탁으로 보내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비닐 포장된 상태 그대로 보내시면 외부 충격이나 기압 차로 인한 누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으니 그대로 짐을 꾸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질문자님이 가져가시는 양은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일본 세관은 비거주자(여행객)에 한해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은 200개비(1보루), 액상은 120ml까지 면세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담배 6~7갑(120~140개비)과 액상 카트리지 8개(릴 하이브리드 카트리지 용량은 개당 1.4ml이므로 총 11.2ml)는 모두 면세 한도에 한참 못 미치는 양이므로 세관에 신고할 필요 없이 통과 가능합니다. 마음 편히 가져가셔도 됩니다.
일본 여행 즐겁게 다녀오시고요! 저도 15년간 베이핑을 해오면서 이런저런 기기들을 많이 써봤는데, 결국엔 취향에 맞는 액상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액상형 전자담배가 가장 만족도가 높더라고요. 저도 오랜 기간 연초에서 액상 전자담배로 넘어왔는데 콩즈쥬스가 입맛에 가장 맞아 정착 중입니다. 여행 다녀오셔서 혹시 다른 방식도 궁금해지시면 한번 고려해보세요. 즐거운 오사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