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미용사 안녕하세요. 사육사를 꿈꾸던 고2 학생입니다.저는 원래 사육사라는 꿈을 바탕으로 생기부를
안녕하세요. 사육사를 꿈꾸던 고2 학생입니다.저는 원래 사육사라는 꿈을 바탕으로 생기부를 적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 애견미용사가 너무 되고 싶어졌고 평소에 손으로 무엇을 만든다거나 그리는것을 좋아해서 더 애견미용사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찾아보니 애견 미용사가 되려면 반려동물 학과에 진학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또는 학원을 다니면서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 바로 취업하는 두가지의 길이 있다고 하던데 저는 일단 학원은 다니고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내신을 올려서 반려동물 학과에 진학하여 대학에서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데요...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대학에 가서 자격증을 취득할수있을까요...? + 반려동물 학과가 있는 전문대학교는 어디어디가 있을까요.. 어머니는 지방대 갈꺼면 차라리 대학을 가지말고 취업하시라는 파 인데.... 도와주세요 ㅠㅠ
지금 진로 고민 많으시죠. 사육사에서 애견미용사로 꿈이 바뀐 거, 전혀 이상한 거 아니에요. 오히려 자기한테 더 맞는 길을 찾은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애견미용사 전망 좋은 것 같아요.
애견미용사 자격증은 대학 가서 충분히 딸 수 있어요. 대부분 처음부터 배우는 친구들이라서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학교에서 이론부터 실습까지 차근차근 알려줘요.
그리고 반려동물학과 있는 전문대는 생각보다 많아요.
예를 들면 수도권엔 신구대, 서정대, 인덕대, 수원과학대가 있고
지방엔 연암대, 대구과학대, 경북전문대, 순천제일대 등등 있어요.
(학교마다 미용 중심인지, 보건 중심인지 다르니 잘 비교해보면 좋아요!)
진짜 하고 싶은 일이면 대학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자격증도 따고, 실습도 하고, 인맥도 쌓고, 나중엔 창업도 할 수 있으니까요. 잘 고민해 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