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때 자퇴후 고등학교 재입학 가능한가요? 중1 때 자퇴해서 중졸검정고시 합격 후 지금은 고졸검정고시 준비중입니다. 중학교
중1 때 자퇴해서 중졸검정고시 합격 후 지금은 고졸검정고시 준비중입니다. 중학교 때 자퇴하고 나서 집에서 틀어박혀 지낸 지 꽤 됐어요. 이렇게 지내다보니 미래도 막막하고 사람도 안만나고 계속 집에만 있으니까 우울증이랑 대인기피증이 더 심해지더라고요. 지금은 정말 후회막심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이제서라도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싶은데 전 09년생으로 원래라면 올해 입학했어야 하는건데 입학을 안했어요. 내년이라도 학교에 다니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이런 경우 재입학 한다고 표현하는게 맞을까요?
중졸검고 합격증만 있으면 가능하기는 하다만, 1학년 내신이 아예 없기때문에 나중에 대학에 진학하게 될때 선택지가 좀 많이 줄어들수 있어요.
사실상 정시(수능)만을 바라보고 공부 하셔야 하는건데, 이게 학교 생활하면서 준비하기가 상당히 어렵거든요. 그리고 모든게 시험 한번으로 결정기 때문에 리스크도 좀 크죠.
물론 학교에서의 경험과 추억도 매우 가치가 높고, 10대때 어딘가에 소속되어 있단 소속감이 나중에 사회에서도 좋게 작용하기도 해요.
본인 목표치에 맞춰서 잘 선택해보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저는 유학때문에 중1까지만 한국에서 학교다니고, 고2에 다시 들어와서 혼자서 입시 준비했는데, 이 외로움 이란거 무시할게 못됩니다.
현실적으론 혼자서 정시준비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지만, 같은 자퇴생 입장에선 학교 꼭 다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