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과 자기계발을 병행중인 직장인 여성입니다.유튜브나 인터넷 커뮤니티 댓글들을 보면 대다수가 여자는 다른거 필요 없고 어리고 예쁜게 제일 가치있다고 하던데 이런 사상은 여성들의 배움이나 사회진출, 사회적 주체성을 부정하고 무시하는 태도 아닌가요?한 사람으로서의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는게 아닌 그저 남자들 보기에 좋으면 된다는 남성중심적인 사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저는 나름 사회 구성원으로서 열심히 일하고 자기계발 하면서 능력을 키우고 있는 저 자신이 자랑스럽게 느껴지는데 이런 노력들이 부질없다고 생각하니 현타가 옵니다..
1. 어리고 예쁜 여성을 선호하는 이유는 본능이다. 남성은 여성과 다릅니다. 자기 유전자를 후대에 전달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여성이 필요했죠. 외모와 젊은 나이는 여성의 신체적 건강함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고 진회론적인 선택이 아직까지도 남성의 dna에 새겨져 있는 겁니다.
2. 여성의 성취와 배움을 무시하지 않는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그들의 사회적 지위, 성취 등은 중요합니다. 그게 여성이라고 해서 무시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어리고 예쁜 여성을 좋아하는 것은 이성으로서 즉 연애나 결혼할 사람으로서 좋아하는 거죠. 그들을 사회적으로 무시하지 않습니다.
3. 커뮤니티에서 하는 말을 걸러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굳이 저급하고 논리와 근거가 부족하며 편향적인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의 말을 귀 기울여 들을 필요 없죠.
4. 질문자님의 노력은 자기 자신을 위한 성장 과정입니다. 스스로가 노력해서 얻어낸 성과, 결과를 자랑스럽게 여겨도 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 따위 신경 쓰지 하고 자기 할 일을 잘 해내며 당당하게 살아가는 건 훌륭한 것이죠.
5. 여성은 능력있고 강한 남성에게 끌리고 남성은 아름답고 어린 여성에게 끌리는 건 사상의 문제가 아니다. 아까도 얘기했다 싶이 인간의 보편적인 본능인 것이고 이게 잘못됐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