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파기 및 주한미군 철수 있어요. 현재 내란수괴로 줄리는 윤석열 정권 파면 이후로 만액에 한국의 동맹국이자
한미동맹 파기 및 주한미군 철수 있어요. 현재 내란수괴로 줄리는 윤석열 정권 파면 이후로 만액에 한국의 동맹국이자
현재 내란수괴로 줄리는 윤석열 정권 파면 이후로 만액에 한국의 동맹국이자 군사력 1위 미국이요.갑자기 한국을 동맹국이 아닌 적국으로 간주하자 한국에서 이승만 전 정권이 만든 한미동맹을 파기시키고요 한미동맹 파기 시킨 이후 여러 절차를 통해서 주한미군 철수 시킬 경우에요.주한미군 철수할 경우에 한국은 북한 중국,러시아에게 위협 받겠을텐데요.그렇다면 주한미군 철수한 한국이 어쩔 수 없이 살아 남을려면 북한 제외하고 중국과 러시아 두 나라 중에 한 나라와 군사동맹 체결해야 하는 상황이 오나요?
1000년의 적, 6.25의 침공세력 중공과는 절대 군사동맹은 불가능하고 만약 그런 정권이 나온다면 탄핵당하겠죠.
러시아와 군사동맹도 우리와 이득도 없고, 러시아가 진영을 이끌어 나갈 능력도 없습니다.
러시아는 푸틴 전체주의, 중공은 시진핑의 공산당 전체주의를 하는 집단입니다.
다만 자본주의를 하고있어서 어느정도 우리가 경제적 이득을 취할수 있는 나라로 이해하면 됩니다.
주한미군이 이번 트럼프 정권하에서 철수한다 하더라도 다음 정권에서는 돌아올 것이며, 주한미군 철수는 전면 철수보다는 방공부대 일부 철수 혹은 전체 전력의 일부 전력이 철수할것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주한미군의 주력 전력은 미 태평양 공군 제 7공군, 미 태평양 육군 제 2사단, 제 8군 으로 미 육군 2사단은 전투항공여단과 화력여단이 주력 전투부대입니다.
이 외에 순환배치여단(기계화보병여단)이 있고 수기사 1개여단을 배속받아 2사단에 합쳐서 한미연합사단을 구성하고 있고 8군 방공여단이 있는데 방공여단 예하의 PAC-3, THAAD 대대중 일부가 해외(오끼나와 나 대만)에 배치될수도 있습니다.